교정치료란?  /  교정진단  /  치료의 원리  /  치료중 주의사항  / 치료중 문제점

아는 오복중의 하나인 만큼 우리건강에 있어서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바른 치열과 교합은 턱관절과 그에 연관된 근육 및 신경계의 비정상적인 힘의 작용으로 인해 일어나는 턱소리, 투통과 어깨결림등을 예방.치료하여 바른 자세에도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플렉스였던 안모의 개선으로 사회생활의 자신감과 밝은미소를 되찾아줍니다.
최근의 교정치료는 단지 바른 치열과 교합의 개선이 아닌 이상적인 안모로의 변화와, 본인의 가장 아름다운 smile line을 찾아주는 자신있는 미소, 마음의 치료입니다.

쁜습관을 예방하고 치료합니다.
잘 때 이를 갈거나 긴장하면 손톱을 깨무는 버릇, 습관적으로 혀를 내밀거나 입으로 숨을 쉰다든지 부정확한 발음도 치료. 개선됩니다.

방교정은 무엇인가?
예방교정은 성장하는 아이의 턱뼈 위치를 바로잡고 영구치 자리를 마련하며 치아가 어긋나는 것을 예방하는 치료입니다. 턱뼈 성장을 바로잡고 영구치를 위한 공간을 마련해 주면 치아의 정렬이 나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간은?
난이도에 따라 다르지만 간단한 경우는 3-6개월 정도 걸리고 뼈가 천천히 자라거나 의사의 지시를 잘 따르지 않으면 14개월 정도 걸립니다.

방교정. 12세까지 기다렸다 해도 되나요?
영구치가 처음 날 때는 뼈에 단단하게 고정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쉽게 움직입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 치아는 점점 단단하게 고정되게 되고 치아를 움직일 때 더 힘이 들고 기간이 더 걸립니다

장 적절한 적기란 여러분이 교정치료를 받기로 한 그순간입니다.
전체적으로 치아에 교정장치를 부착하여 치료하는 시기는 대개 모든 영구치가 맹출한 12 ~13세경의 사춘기 시기입니다.

부정교합을 치료하는 분야로서 뼈속에 박힌 치아를 서서히 이동시켜 줌으로써 치열을 가지런하고 예쁘게 만들며 보다 더 잘 씹히게도 하며 정확한 발음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치료입니다.
위와 같은 부정교합(不正咬合)상태를 바로잡아 주는 치료를 교정치료라 합니다.
삐뚤어진 치아나 덧니를 가지런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기본이며 이가 가지런하지만 틈이 벌어진 치아나 뻐드렁니의 치료 또는 뻐드렁니 턱이나 주걱턱의 치료 등을 통해서 얼굴전체의 윤곽을 변화시키는 것도 포함됩니다.